중고거래시 알아두면 좋은 것들

중고거래 시 알아두면 좋은 것들

중고거래시 알아두면 좋은 것들

중고거래 시 알아두면 좋은 것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 요즘처럼 경기가 좋지 않을 때 중고 거래 시 네고 때문에 고민하신 적 많으실 텐데, 지금부터 네고 상황에 대한 것들에 대해서 알아두면 좋은 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.

중고거래 연락

연락은 보통 몇 시간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. 특히 평일 아침~낮에 적어두셨다면 저녁시간 때까진 봐야 합니다. 하루가 지나도 연락이 안 오면 글을 다시 똑같이 새로 적어보아도 안 팔렸는데 그 상태로 글이 며칠씩 뒤로 가버리면 연락이 안옵니다. 근데 이상하게 인기품목인데도 연락이 안 온다면 그럼 십중팔구 가격이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는 적정가보다 높은 것입니다. 아쉽지만 가격을 1~2만 원 낮춰보도록 해야 합니다.

드디어 문자가 왔는데... 제가 돈이 부족한데 XX(올린 가격에서 네고 5만 원 이상 같은...) 만원에 해주시면 안 되는지 등의 크리티컬 네고 문자가 온다면 무시하시면 됩니다. 아니면 글에 '네고 안 해드립니다' 같은걸 미리 적어두는 것이 좋습니다. 아 물론 그거 적는다고 안 오는 건 아니지만... 다만 이런 문자만 수십 통 날아온다면 가격을 수정하셔야 합니다.

가격 적정선 확인

비싸게 올리신 게 아닌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. 적정가인데도 이런다면 그냥...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. 저는 닥터드레 팔 때 최대 네고 문자 50여 통까지 받아봤습니다. 하지만 이런 네고 문자도 1~2만 원의 적당한 선에서 온다면 승낙을 하셔도 좋습니다. 빨리 팔고 싶다면 말입니다. 특이하게 쿨매가 대박 쿨매라면 올린 직후 몇 분 내로 문자가 몇 통씩 날아오거나 전화로 급하게 구매요청을 할 때도 있습니다.

이럴 경우 상세한 거래방법 따윈 그냥 씹어 드시고 그냥 빨리 집 근처 역 같은 곳으로 올 수 있는 사람을 뽑으면 됩니다. 하여튼 거래한다는 사람이 온다면 다음으로 넘어갑시다.

지금까지 중고거래 시 알아두면 좋은 것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, 참고하셔서 좋은 거래 하시기 바랍니다.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